칼럼 행복스토리

모두에게 시험이 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시험은 우리에게 복이 되지만 마귀가 주는 유혹은 화가 됩니다. 성경이 말하는 복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오는 복입니다. 시험을 참고 견디는 자와 미래의 약속된 상급을 바라보는 자가 하늘의 복을 받습니다. 믿음의 경주를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는 사람은 생명의 면류관을 쓸 수 있게 됩니다. 결국, 우리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시련을 주실 때가 있습니다. 시련은 우리를 정화 시키고 불순물을 제거함으로 거룩하고 정결한 백성이 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스스로 버리지 못하는 잘못을 시련을 통해 버릴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하시는 모든 일은 하나님의 사랑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시험을 이길 수 있습니다.
세상을 사랑하는 자들은 모든 상황이 시험이고 유혹의 상황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을 사랑하면 모든 상황에서 주님과 주님의 뜻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주님을 뜨겁게 사랑하는 것이 시험을 이기는 핵심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시험은 우리가 죄를 짓도록 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자신이 유혹받을 때 하나님을 원망하면 안 됩니다.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변명과 남의 탓을 하는 것은 안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가 시험에 빠져서 악한 일을 행하는 원인은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모든 유혹의 원인은 욕심 때문입니다. 하나님보다 자기를 더 사랑하면 자기를 이길 수 없습니다. 죄의 유혹에 빠졌을 때 환경 탓이나 죄를 정당화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유혹과 시험에 빠졌을 때 곧바로 자신을 돌아보고 잘못이 있다면 인정하고 하나님 앞에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어주는 축복입니다.
복을 주시는 분은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마귀는 자기가 복을 줄 수 있는 것처럼 거짓말하고 하나님 흉내를 냅니다. 마귀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고 떠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우리는 속지 말아야 하고 하나님을 오해해서는 안 됩니다. 선하고 아름다움 모든 것은 하나님이 주십니다. 이 하나님을 더 깊이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을 때 시험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