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행복스토리

말과 생각이 능력이 있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보고 듣고 이루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에 나를 만났던 사람들이 힘을 얻었습니까? 아니면 실망과 좌절, 낙심과 힘을 잃고 있었습니까? 우리의 언어가 생명을 살리는 언어가 되어야 합니다. 칭찬의 말을 들으면 힘과 용기가 생깁니다. 칭찬은 다른 사람을 높여서 잘하는 것을 시기 질투하지 않고 잘한다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도가니로 은을, 풀무로 금을, 칭찬으로 사람을 단련한다고 말씀합니다. 칭찬의 위력을 아는 사람은 배우자나 자녀, 성도를 보석이나 금으로 세울 수 있습니다. 금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고 원석에 붙어 있습니다. 도가니나 풀무에 불을 지필 때 찌꺼기와 돌멩이는 떨어지고 금이 나옵니다.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격려와 칭찬을 받으면 평범한 인생이 위대한 인생이 됩니다.
여러분의 자녀는 금이 될 수도 있고 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자녀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부모나 옆에 있는 사람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칭찬을 통해 금이 만들어집니다. 여러분의 가족을 금으로 만들기 원하신다면 칭찬에 인색하지 말고 마음껏 계속 칭찬해 주십시오. 칭찬을 통해 그들이 힘과 용기를 얻고 공부와 업무능력,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몇 배나 크게 쓰임 받을 것입니다.
사람은 잔소리로 바뀌지 않습니다. 잔소리는 도리어 의욕과 기를 죽이고 인생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십시오. 사람은 칭찬의 언어로 만들어집니다. 사람을 계속 비난하면 보석이 아닌 돌멩이가 됩니다. 부모의 언어가 칭찬의 언어로 변화될 때 하나님께서 자녀를 금으로 빚어가시는 위대한 인물로 사용하실 것입니다. 칭찬은 귀로 듣는 보약입니다. 마음껏 칭찬하십시오.
어떤 사람은 칭찬을 많이 하면 사람이 교만하고 버릇이 없어진다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칭찬하면 더 힘을 얻고 격려받으며 은사가 개발되고 무한한 가능성으로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판은 그럴 듯, 하지만 우리의 영혼과 정신을 무너뜨립니다. 비판하는 사람치고 얼굴이 빛나거나 마음이 행복한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은 칭찬에 굶주려 있습니다. 칭찬하면 약점은 사라지고 장점은 더욱 빛날 것입니다. 충정교회가 서로 칭찬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댓글